티스토리 뷰

[양파지 담그는법 이렇게 간단할 수가]


여러분은 밥 먹을 때 어떤 반찬을 제일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간편하면서도 오래 먹을 수 있고 간간한 맛이 일품인 장아찌 종류의 반찬를 좋아합니다.



어떨 때는 흰쌀밥과 장아찌의 환상적인 조합이 고급 레스토랑 부럽지 않을 정도의 행복함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특히 저는 양파지를 좋아하는데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어도 참 맛있고 그냥 양파지만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고 알싸한 간간함에 매료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말 어렵지 않은,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양파지 담그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합니다.


> 양파지 담그는법 재료와 순서


양파지를 담그기 위한 재료는 양파, 물, 소주, 간장, 식초, 설탕, 굵은소금, 보관용기가 필요합니다.



지금부터 순서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양파의 껍질을 다 까주고 깨끗이 씻어 적당히 크기로 썰어줍니다.


2. 다음으로 장아찌 간장물을 만들어줍니다. 간장물의 양은 양파의 양에서 4/3 정도 잠기게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그 이유는 처음에는 간장물이 부족한 듯 보일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양파의 숨이 죽어 양파의 양과 간장물의 양이 비슷해지기 때문입니다. 간장물을 만드는 방법은 간장, 소주, 식초, 설탕, 물을 차례대로 1:1:1:0.5:0.5 정도의 비율로 만들어줍니다. 이때, 설탕을 너무 많이 넣는게 부담스러우신 분은 매실액으로 대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만든 간장물을 팔팔 끓여줍니다.


4. 양파를 준비한 용기에 미리 담아주고, 거기에 끓인 간장물을 부어줍니다. 이때, 유리병을 사용하시는 분은 뜨거운 액체를 넣으실 때 쇠젓가락을 용기에 넣고 액체가 쇠젓가락을 타고 내려가게 부어주면 유리병이 깨지지 않는다고 하니 좋은 팁인 것 같습니다.


5. 뚜껑을 닫아서 밀봉시켜 줍니다. 상온에서 하루만 숙성시켜주시면 장아찌 완성입니다. 그 이후에는 냉장고에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오늘은 양파장아찌를 담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유용한 정보셨길 바라면서 간단한 양파지 만들기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