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아지 코 까짐 원인과 해결방법]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은 우리 아이의 작은 변화에도 늘 신경쓰이고 걱정되기 마련입니다.   


<h3>강아지 코 까짐</h3>


특히 아이의 건강에 대해 본인이 지식을 먼저 쌓으려고 노력하시는 견주분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아마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은 아실 텐데 강아지의 코는 강아지의 건강 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주제는 강아지 코 까짐 원인과 해결방법입니다.



> 강아지 코 까짐 원인


건강한 강아지의 코는 늘 촉촉하고 까만 색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지내다 보면 코가 까져서 분홍빛이나 살구빛이 도는 코로 변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h3>강아지 코 까짐</h3>


첫 번째 원인은 단순히 피부 문제입니다. 특히 마당에서 강아지를 키우는 경우는 건조한 날씨나 외부활동으로 인한 외상을 통해 코 까짐 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h3>강아지 코 까짐</h3>


두 번째는 영양불균형, 야외활동 부족하여 생기는 경우입니다. 사람도 마찬가지로 몸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지 못하면 여드름이 나거나 구내염이 나는 등 몸에서 여러가지 신호를 보냅니다. 



강아지도 영양불균형으로 비타민이 부족할 시 이런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강아지들이 산책을 하지 못하고 장기간 집에서만 생활하게 되면 사람과 마찬가지로 에너지를 쌓지도, 분출 하지도 못해 코가 살짝 하얘지는 듯한 색을 보이게 됩니다. 즉, 신체 활동 부족으로 건강 이상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h3>강아지 코 까짐</h3>


세 번째는 견종에 따라 코 까짐 현상이 드물게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견종 중에서도 특히 푸들과 콜리 종류는 다른 견종보다 코 까짐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h3>강아지 코 까짐</h3>


> 코 까짐 해결방법


강아지 코 까짐 현생이 발생하면 우선,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에게는 집 환경을 개선해주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통풍과 적당한 습도를 유지해주시는 게 좋고, 가장 좋은 방법은 하루에 한 번 정도는 야외활동을 시켜주는 것입니다. 필요할 시에는 병원에 들러 비타민약을 처방하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야외에서 키우는 아이들은 땅을 파거나 해서 외부적인 상황으로 인해 손상을 입는 경우가 많으니 강아지 주변에 위험한 것들은 모두 제거해주시고, 강아지가 너무 덥고 건조한 환경에 오래 방치되어 있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3>강아지 코 까짐</h3>


오늘은 이렇게 강아지 코 까짐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을 쓰면서 강아지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더 공부하고 더 많이 산책을 시켜주는 주인이 되야겠다는 생각이듭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되셨길 바라면서 저는 또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